HOME > 만성피로/공진단 > 공진단

공진단(拱辰丹)황제에게 진상되었던 최고의 보약

“ 하늘에서 내린 생명의 원천적인 기운을 굳건하게 하여 수(水)를 오르게 하고 화(火)를 내리게 하므로 백병(百病)이 생길 수 없게 된다 “
(동의보감)

공진단의 주 재료가 녹용, 당귀, 산수유, 사향 등의 귀한 약재를 기본으로 체질에 따라 가감하여 정성껏 만든 명처방이며 옛 활실에 진상되었던 귀족적인 한방 최고의 보약입니다.

공진단은 원(元)나라 때의 유명한 의학자인 위역림(危亦林)의 의서인 세의득효방(世醫得效方)에서 유래 하였으며 그가 황제에게 바친 처방입니다. 세의득효방(世醫得效方)에서는 "대체로 사람이 장년기에 진기가 몹시 약한 것은 타고날 때부터 약하고 허한 것이 아니므로 성질이 건조한 약재를 쓰지 말아야한다. 그런데 음혈을 보충하는 다른 처방들을 보면 약재의 수는 매우 많지만 약효가 매우 약하여 효력을 보기 어럽다. 따라서 "단지 타고난 원기를 공고히 하여 신수(腎水)와 심화(心火)가 잘 오르내리게 하면 오장이 스스로 조화되고 온갖 병이 생기지 않을 것이니 이럴 때 공진단을 사용한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체질이 선척적으로 허약 하더라도 천원(天元)의 일기(一氣)를 굳세게 하여 수승(水昇), 화강(火降)이 잘 되도록 하여주면, 오장이 스스로 화(化)하고 백병(百病)이 생기지 않는다.
"하였습니다. 오로지 내가 타고 나서 가지고 있는 기운이라도 단단히 지키고 몸의 기능을 원활히 돌아가게 하면 오장이 조화를 이루고 백병이 생기지 않게 되는데 공진단이 처방이 최고로 좋습니다.

만성피로 누적으로 피로가 잘 풀리지 않는 경우
가슴이 뛰고 어지러우며 불면증이 있는 경우
스트레스과다 및 잦은 음주로 인한 간기능 저하
여성의 갱년기 장애 극복이 필요한 경우
노화방지, 질병을 미리 예방
과로로 기력이 떨어지고 심신이 지친 경우
수술이나 큰 병으로 원기 쇠약
체력 및 정신력 소모가 심한 수험생
혈액순환 저하로 몸이 무겁고 저린 경우
남성 정력(기력) 증강

입시를 앞둔 수험생, 늘 머리가 맑지 못하고 항상 피곤함을 느끼는 학생
   수험생들은 부족한 잠, 불규칙한 식사 등으로 체력은 고갈되고 과도한 긴장감과 스트레스로
   인해 집중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공진단은 수험생들의 체력증강, 집중력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최고의 보약입니다.

남성 정력(기력) 증강이 필요한 경우, 과로로 기력이 떨어지고 심신이 지친 직장 남성
   현대 남성들은 건강을 위협하는 다양한 스트레스와 과도한 업무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공진단은 이러한 남성들의 육체적, 정신적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어 현대 남성의 삶의 질
   을 높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보약입니다.

여성의 갱년기 장애로 인한 무기력하고 매사에 의욕이 없는 경우, 기의 순환을 도우며 심신의
   조화에 도움을 주어 여성의 아름답고 건강한 삶의 활력을 높일 수 있는 최고의 보약입니다.

수술이나 큰 병으로 원기가 쇠약해진 경우

신경이 예민하고 가슴이 뛰며, 어지럽고 , 불면증 등이 있는 경우

- 매일 2회(아침, 저녁) 공복 시 편안한 상태에서 따뜻한 물이나 와인 등으로 씹어서 삼키시길
  바랍니다.
- 특별한 금기 식품은 없으나 가급적 술이나 녹두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습기가 없는 시원한 곳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공진단은 체질 및 남녀노소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 매년 정기적으로 복용하시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