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약이야기 > 연령별 보약
신진대사가 왕성하고 성장속도가 빠르고 양기가 왕성하지만 음기가 상대적으로 부족해 허증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의 체질적 특성과 질병이 있다면 이를 감안하여 처방합니다. 어릴 때 건강은 평생 건강의 밑거름이 된다고 말합니다. 그만큼 중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겠죠. 아이가 약하거나 병치레가 잦다면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머리를 좋게 하는 약이 있을까? 없다가 정답입니다.그러나 우리 몸에서 두뇌활동을 주관하는 장기의 기능을 끌어주고 균형을 찾아준다면 자연스럽게 두뇌활동은 활발해지고 기억력과 집중력이 향상됩니다. 수험생은 사소한 질병이라도 치료를 하지 않으면 시험일이 다가올수록 더 큰 영향을 받게 되어 시험을 망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불안 증세를 보인다거나 요통, 소화기 장애, 생리통, 수면장애 등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치료하셔야 합니다.
성인남성에게 가장 커다란 문제는 피로라고 할 수 있다.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늘 머리가 무겁고, 기운이 없으며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게 됩니다. 지속되면 성욕감퇴, 조루증, 만성피로, 각종 성인병 등을 야기하게 됩니다. 더구나 요즘처럼 경제위기속에서 가장들이 받는 중압감은 더욱 더할 것입니다. 적당한 운동과 함께 보약한제 경제위기 돌파의 밑거름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은 출산 전후 몸이 극도로 허약해지고 산후에는 후유증으로 평생 고생하는 경우도 많으므로 보약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산후보약에서 특히 주의해야 할 점은 반드시 어혈이 제거된 후 보하는 약을 써야합니다. 임신 중에는 입덧이나 유산 징후가 있다면 내원하시어 진단을 받는 것이 행복한 임신과 출산을 도와줄 것입니다.
노인의 약은 청장년기의 처방과 달리하여 처방을 하게 되는데 노년이 되면 인체의 모든 기능이 저하되고 쇠약해지므로 순하고 따뜻한 약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노화를 막을 수는 없지만 원기를 살려주고 기와 혈을 보강해주면 보다 활기찬 노년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